조회 수 378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재미한국학교 워싱턴지역협의회 이승민 회장의 노력으로 미동북부지역의 권위있는 외국어 교육 컨퍼런스인 NECTFL에서 올해 처음으로 한국어 교사 워크숍을 실시합니다. 협의회소속 한국학교 교사는 물론 여러 경로를 통해 한국어를 가르치고 있는 주위의 교사들에게 널리 홍보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번에 많은 한국어 선생님들이 참여할수 있도록 동부 지역 공립학교나 대학에서 한국어를 가르치시는 선생님들에게도 참여를 독려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한 공문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참가를 원하시는 선생님들은 이승민 회장에게 원서와 함께 수표나 카드정보를 보내주시면 됩니다. 주소는: 4535 King Edward Ct., Annandale, VA 22003  점심과 호텔은 직접 준비하셔야 합니다.

NECTFL 소개

동북부 지역 외국어 교육 컨퍼런스(The Northeast Conference on the Teaching of Foreign Languages - www.nectfl.org)는 유치원에서 대학에 이르기까지 공교육과 사교육 현장에서 일하는 모든 교사들을 위해 컨퍼런스와 워크숍을 제공하는 협회입니다. 60여 년의 전통을 가진 NECTFL은 미 동북부지역에서 가장   큰 외국어교육협회입니다.  NECTFL은 미국에서 사용되고 있는 모든 외국어, 유산언어, 고전언어, 소수민족언어 및 영어 교육을 담당하는 교육자들을 위해 일합니다.  NECTFL 운영자는 미동북부지역의 15개 언어 교육자들로 구성된 이사회와 자문위원회입니다.  NECTFL의 목적은 혁신적이고 정련된 교사 연수를 통해 외국어 교사들과 학습자들을 돕는 것입니다. 또한 외국어 교수법의 발전을 위해 교사 간의 상호 교류 및 토론의 장을 마련하는 것입니다. 매년 봄에 열리는 이 컨퍼런스는 매년 봄에 개최되는데 올해로 60회가 되었습니다. 올해는 매릴랜드 외국어언어협회 및 워싱턴 지역 외국어교사연합회와 연합하여 3월 7일부터 10일까지 볼티모어에 위치한 메리어트 워터프론트호텔 (Marriott Waterfront Hotel in Baltimore, MD)에서 열립니다.

NECTFL 한국어 교사 워크숍

NECTFL에서는 올해 컨퍼런스에서 특별히 한국어 교사들만을 위한 일일 워크숍을 처음으로 제공합니다.  3월 10일(일요일) 9시 경부터 4시까지 메릴랜드 볼티모어에 위치한 Marriott Waterfront Hotel in Baltimore, MD 에서 워크숍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참가비는 100불입니다. 한국어 교사들을 위해 특별 할인을 하였습니다. 워크숍의 강의는 4개의 테마로 이루어집니다.  이 워크숍은 단순 강의식이 아니라 교사들이 자신의 수업에 활용할 수 있도록 직접 참여하는 체험 위주입니다.  참여및 등록 문의는 이승민 (전화:703-628-4537/ 이멜: lovedanlee@gmail.com)에게 해주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