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동요대회

by webmaster posted May 13, 201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sing2017.jpg




필라 지역 한국학교 어린이 동요 부르기 대회 성료

독창 10, 중창 7개팀 열띤 참여 강혜나, 유성은 중창팀(영생한국학교) 대상 및 총영사상 수상!

재미한국학교 동중부지역협의회(회장 심수목)에서 주최한 제26회 동요부르기 대회가 지난5월 6일 토요일 기쁨의 교회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각 대회 참가학생과 한국학교 교사, 학부모 등 약 25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협의회 부회장인 김신희 필라 한인연합교회 부설 연합 한국학교 교감의 사회로 진행된 1부 개회식에서 심수목 협의회 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올해로 26회째를 맞이하는 동요대회는 동안 어린이들이 동요를 통하여 한국어를 친근하게 접하고 자신감을 심어주는 귀한 역할을 감당해 왔다. 입상 결과에 너무 연연하지 말고 참가한 모든 학생들이 마음껏 동요를 부르며 함께 즐길 있는 축제의 장이 되기 바란다 인사를 전했다. 필라델피아 한인회 장병기 회장은 축사를 통해 한국학교 협의회 행사에 와서 어린 학생들의 발표를 듣고 보는 것이 너무 행복하다. 앞으로도 더욱 많은 행사들을 통해 한인사회 꿈나무들의 미래를 그려나갈 있기를 바란다 전했다. 재외동포재단 뉴욕 주재관 김채영 영사도 축사를 통해 “동요대회에 참석한 모든 어린이들이 즐겁게 동요를 부르고 마음껏 즐길 있는 축제가 되기 바라며 부모님들께서도 자신의 아이들뿐만 아니라 모든 참가자들에게 뜨거운 박수로 응원해 주시고 격려해 주셨으면 좋겠다 말했다. 장소뿐만 아니라 저녁식사까지 제공해 주시고 동요대회를 위해 많은 준비를 주신 기쁨의 교회 박성일 담임목사는 격려사를 통해 대부분 미국에서 태어난 학생들이 한국어로 동요를 부른다는 자체가 대단한 일이다. 앞으로 한국학교를 통하여 우리 아이들이 올바른 정체성을 가지고 더욱 훌륭한 Korean-American들로 자라나 주기를 바란다 참석자들을 격려했다.


이날 동요 부르기 대회의 심사는 한양대학교 성악과와 The Academy of Vocal Arts 출신이며 각종 콩쿨 우승과 유수 오페라 협연자인 테너 양영배 선생과 역시 한양대학교 성악과 출신으로 각종 음악회와 오페라 협연자인 신은미 선생님이 맡아 수고해 주셨는데 양영배 심사위원은 심사평을 통해 참가 학생들의 실력이 너무 뛰어나고 준비를 철저히 하여 심사하는데 너무나 어려움이 있었다. 참가한 모든 학생들과 지도해 주신 부모님, 선생님들에게 박수를 보내 드린다. 결과에 너무 얽메이지 말고 모든 학생들이 자신감을 가지고 더욱 많은 경험을 쌓아가기를 바란다. 소감을 말했다. 이날 동요 부르기 대회에서는 중창부문에 참가한 영생 한국학교 강혜나, 유성은 학생이 지정곡 앞으로 앞으로 자유곡 학교 가는 불러 영예의 대상과 뉴욕 총영사상을 받았다. 특별히 이번 동요대회를 위하여 필라 한인회 장병기 회장과 영생장로교회 김희동 장로, 염태선 집사등이 후원했다. 

한편 동중부지역 한국학교협의회는 오는 8월 21일부터 23일까지 한국 문화 여름캠프 한국의 소리 아리랑 2017 개최한다. 자세한 내용은 캠프 홈페이지 camp.naksmac.org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5 10 오전 9시부터 시작되는 온라인 접수를 통해 등록하는 선착순 15명에 한하여 특별할인혜택이 주어진다.  


동요부르기 대회 입상자 명단은 다음과 같다.


전체 대상: 강혜나, 유성은(중창, 영생한국학교) 


독창   

금상: 이서희(양의문 한국학교),

은상: 김지혜(필라한인연합교회 부설 연합한국학교)

동상: 전예서(남부뉴저지한인연합감리교회 한국학교)

장려상: 강성유(남부뉴저지 통합한국학교)

고운소리상: 문서영(영생한국학교), 문장하주(초대한국학교)

맑은소리상: 주나엘(랜스데일 연합한국학교), 정욱영(임마누엘 한국학교)

싱글벙글상: 신서현(남부뉴저지 통합한국학교), 정보영(임마누엘 한국학교)


중창

금상: 김민채외 4(랜스데일 연합한국학교)

은상: 강민지외 7(벅스카운티 한국학교)

동상: 이가은외 5(기쁨의 교회 한국학교)

장려상: 김지혜외 3(필라한인연합교회 부설 연합한국학교)

화음상: 박태연외 7(델라웨어 한국학교)

어울림상: 문장하주외 7(초대한국학교)


Articles

1 2 3